제목 전자서명법 개정에 따른 공인인증서 폐지(2020.12.10) 이후에도 기존의 IRB 심의 신청 절차(전자 서명/결재)는 동일하게 진행됨을 알려 드립니다.
이름 관리자 날짜 2020-12-1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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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서명법 개정에 따른 공인인증서 폐지(2020.12.10) 이후에도 기존의 IRB 심의 신청 절차(전자 서명/결재)는 동일하게 진행됨을 알려 드립니다.

 

아주대학교병원 e-IRB 심의 신청 절차 과정 중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절차시, 공인인증서 폐지(2020.12.10)일 이후, EMR 인증서 또는 공인인증서/공동인증서를 통한 IRB 심의 신청이 가능합니다.

 

<참고사항>
공인인증서 폐지가 된다고 해서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아니며, 기존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.
또한, '공인인증서'는 이름이 '공동인증서'로  바뀌고, 유효기간 만료 이후에는 공동인증서로 갱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